살아가다보면 종종 화상을 입는 경우가 있다. 심각한 화상이 아닌 경우 대부분 약국에서 연고를 구입해 발라주는데, 어떤 연고를 발라야할지 고민될 경우가 많을 것이다. 오늘은 가벼운 화상에 적용할 수 있는 미보연고의 특징과 성분 효능 효과 사용법 부작용 주의사항 등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한다.
미보 연고
미보 연고는 한도상사에서 수입 및 유통을 진행하는 비감염성 화상치료제이다. 비감염성 화상이란 감염의 위험이 크지 않은 화상을 뜻한다. 감염의 위험이 없기 때문에 감염을 막기 위한 항생제를 포함하기 보다는 진정, 항염증, 피부재생, 보습 등의 기능이 중요하다.
미보의 경우 베타시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베타시스테롤은 상처치유를 돕는 효과가 있어 비감염성 화상 치료에 효능을 보인다.
성분
미보 연고의 성분은 다음과 같다.
- 주성분 : 베타시토스테롤5mg
- 첨가제 : 참기름,황납
베타시스테롤 식물에 가장 널리 분포되어 있는 식물성 스테롤로서 비타민D의 전구물질이기도 하다. 베타시스테롤은 혈관 신생을 촉진시켜 상처의 치유를 도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우리에게 유명한 잇몸약인 인사돌의 주요 성분이기도 하다.
효능 효과
미보 연고의 효능 및 효과는 다음과 같다.
- 화상 또는 상처
참으로 심플한 적응증이라고 할 수 있다.
사용법
미보 연고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 1일 2-3회 상처부위에 얇게 바른다.
주의사항
일반적 주의사항
- 과민반응 상태를 만들 수 있으므로(감작), 충분히 관찰한 이후 사용한다. 사용 이후 감작의 징후가 보일 경우(가려움, 발적, 종창, 구진, 수포)에는 사용을 중단한다.
보관상 주의
-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적용상 주의
- 눈에 사용해서는 안된다.
부작용
식물성 성분으로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며 , 피부 자극감이 나타날 경우 사용을 중단한다. 일정기간 사용 이후에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도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의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