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우다보면 아이가 콧물로 코가 막히거나, 코딱지로 코가 막혀서 괴로워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아기 코에 젖을 흘려 넣어주거나 코에 식염수를 흘려넣어, 아이가 재채기를 하게끔 유도하는 방법이 있다. 이외에도 아이들 코막힘을 위해 만들어진 의약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오늘은 아이 코가 막혔을때 사용하기 좋은 마플러스 나잘스프레이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마플러스 나잘스프레이
마플러스는 유한양행에서 유통하는 분무형 비강세척제이다. 마플러스 나잘스프레이는 멸균 천연해수와 덱스판테놀이 혼합된 약품이다. 멸균 천연해수는 심해수에서 추출된 것으로,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덱스판테놀은 보습과 피부 장벽 회복, 그리고 상처치유를 촉진시키는 기능이 있다.(그 유명한 비판텐 연고가 덱스판테놀 연고이다)
이 두 성분을 통해, 비강으로 분무된 마플러스는 비점막 염증, 코막힘, 비점막 보습, 세척 진정 역할을 한다. 아이들 코에 딱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 볼 수 있다.
1회 사용 시 1 ~ 2회 각 비강(코안)에 분무하며(뿌리며), 필요할 경우 1일 수회(여러 차례) 사용한다.
마플러스 사용법
마플러스는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다. 노란색 뚜껑을 제거한 이후, 두 손가락은 입구쪽 손잡이에 위치하고 엄지 손가락은 마플러스 밑 면에 위치 시킨다. 주사기를 사용하는 느낌으로 잡아주면 된다. 실제 크기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한손으로 쉽게 잡을 수가 있다.
그 이후에는 주사기 밀어주듯이 엄지손가락을 밀어주면 세척액이 분사가 된다. 세척액이 분사될 때에는 정말 고운 입자로 분사되기 때문에 코 점막에 자극이 덜하다.
마플러스는 개봉 후 6개월간 사용이 가능하다. 재사용시 바로 분사가 안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시험삼아 분사해본 이후에 사용하도록 하자.
마플러스 신생아 사용
마플러스는 유아,소아 및 성인에게 사용이 가능한 약품이다. 유아는 생후 1년부터 만 6세 까지를 의미 하기 때문에, 신생아(생후 28일 미만) 에게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사실 성분만을 따지고 보았을때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주의해서 나쁠 것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신생아의 경우 목욕시 수증기로 콧 속이 촉촉하도록 만들어주거나, 목욕물을 가볍게 코쪽으로 튕겨주어 콧 속을 촉촉하게 해주도록 하자. 그래도 아이가 답답해 한다면 생리식염수를 살짝 흘려넣어주는 방법도 있다.
마플러스 가격
마플러스 가격은 대략 7000원 정도이다. 용량이 20ml 정도이기 때문에 얼핏 보면 비싸보이는 가격일 수도 있다. 하지만 한번 구입하면 몇개월은 너끈히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를 위해서라면 하나쯤은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