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큐시미아 성분 특징 효과 복용법 금기 부작용 가격까지 한번에 알아보자

by burja 2022. 10. 31.

큐시미아 성분 특징 효과 복용법 금기 부작용 가격 총정리
큐시미아 성분 특징 효과 복용법 금기 부작용 가격 총정리

 

 

먹을 것이 넘치는 요즘 세상에선, 다이어트란 숙명과도 같다. 하지만 몸무게 줄이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기 때문에, 종종 약품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많다. 오늘은 다이어트약 중 하나인 식욕억제제, 큐시미아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큐시미아 캡슐

펜터민 + 토피라메이트
국내 다이어트약 매출 2위
경구제로 복용이 편리

 

큐시미아는 비만치료제의 하나로, 우리나라에서는 삭센다에 이어 매출 2위를 달성한 약품이다(3위 디에타민, 4위 휴터민). 큐시미아는 펜터민 성분과 더불어 토피라메이트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다.

  • 펜터민 : 1959년 FDA 승인을 받은 이후 꾸준히 사용되고 있는 식욕억제제 성분이다. 펜터민 성분은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역할을 하여 위장관 운동을 억제시키고, 이를 통해 식욕을 감소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펜터민 성분은 큐시미아 뿐만 아니라 디에타민과 휴터민의 성분이기도 하다.
  • 토피라메이트 :  얀센에서 개발한 성분으로 맨 처음에는 당뇨약으로 개발되었지만, 후에는 뇌전증과 편두통에 사용된 약이다. 토피라메이트는 뇌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는데, 이 토피라메이트의 부작용 중 하나가 바로 '식욕 억제' 이다. 이러한 부작용을 활용하여 식욕억제제로도 사용되며, 대부분 보조적인 역할을 한다.

큐시미아는 이러한 펜터민과 토피라메이트를 합쳐놓은 식욕억제제이다. 비록 국내 매출 2위의 위치에 있지만, 매출1위의 삭센다 주사에 비해 복용하기 간편한 경구제 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약품이다.

큐시미아 특징

4가지 제형
기준 펜터민 제제 대비 낮은 용량
토피라메이트 통해 효과 ↑

 

큐시미아 3.75mg/23mg, 7.5mg/46mg, 11.25mg/69mg, 15mg/92mg 제형
큐시미아  3.75mg/23mg, 7.5mg/46mg, 11.25mg/69mg, 15mg/92mg 제형

큐시미아에는 3.75mg/23mg, 7.5mg/46mg, 11.25mg/69mg, 15mg/92mg 총 4가지 제형이 있다(펜터민/토피라메이트).

큐시미아는 디에타민(37.5mg)에 비해 펜터민 용량을 대폭 낮추고, 토피라메이트를 통해 부족한 효과를 보완함으로서 펜타민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식욕억제 유지시간을 늘린 제품이며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읽어볼 만한 글 : 식욕억제제 나비약 디에타민

 

식욕억제제 디에타민 일명 나비약 효과 복용법 처방 부작용 총정리

먹을 것이 넘쳐나는 현대사회에서, 식욕을 억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다이어트약의 도움을 받아 소기의 목적을 성취하기도 한다. 오늘은 식욕억제제

burja.co.kr

큐시미아 효과

6.6~9.3% 체중 감소효과
큐시미아>삭센다>콘트라브>제니칼

 

큐시미아가 FDA 승인받았을 때 제출한 임상 데이터를 보면 큐시미아 효과를 알 수 있다. 큐시미아는 총 3754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하였다. 큐시미아 캡슐의 체중 감소율은 1년을 기준으로, 위약 대비 약 6.6~9.3%이다.

그렇다면 다른 비만 치료약물과 비교했을 때 효과는 어떠할까? 

장기간 사용 가능한 비만 치료약물을 비교해 보았을 때, 큐시미아 캡슐은 다른 다이어트 약 대비 우수한 체중 감소율을 보였으며, 시장 1위인 삭센다와 비교하여도 우수한 체중 감소율을 나타냈다.

장기간 복용 가능한 비만치료약물 체중 감소율 비교
장기간 복용 가능한 비만치료약물 체중 감소율 비교

 

큐시미아 복용법

식사에 관계없이 아침 복용
2주 복용, 12주 복용 후 평가
3.75/23,11.25/69는 적정용량
복용 중단 시에는 점차 양 줄여야

 

큐시미아는 음식 섭취와는 관계없이 아침에 복용한다. 저녁에는 불면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복용을 피해야 한다.

제일 처음에는 최소 용량인 3.75mg/23mg(큐시미아 1단계)를 2주간 복용한다. 이후에는 다음 단계인 7.5mg/46mg(큐시미아 2단계)를 12주간 복용하고 그 성과를 평가한다. 시작 몸무게와 비교하여 3% 이상 감량하지 못한 경우 복용을 중단하거나 복용량을 증량한다. 3% 이상 감량에 성공한 경우에는 효과를 본 경우이기 때문에 계속 복용해도 된다.

복용을 증량하는 경우에는 11.25mg/69mg(큐시미아 3단계)를 2주간 복용해준다. 그 이후에는 15mg/92mg(큐시미아 4단계)를 다시 12주간 복용해주는 과정을 거친다. 이후 최초 시작 몸무게 대비 5% 이상 몸무게를 감량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한다.

이 약은 갑자기 복용을 중단하면 발작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중단하는 경우 적어도 1주일 동안은 하루 정도 텀을 두고 복용하면서 점차적으로 양을 줄여나가야 한다.

큐시미아 복용법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큐시미아 복용법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큐시미아 금기사항

  • 이 약은 관상동맥질환 및 조절되지 않는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자는 사용해서는 안 된다.  하지만 관상동맥질환이 없는 잘 조절되는 고혈압 환자의 경우, 혈압을 조절해가면서 사용 할 수 있다.
  • 갑상선 기능 항진증 및 녹내장 환자, 14일 이내 MAO 억제제(항우울제)를 복용한 환자에게는 사용하면 안된다.
  • 산증 및 신장결석 위험성이 증가하므로 신장결석 병력이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 임신 초기 복용 시 태아에서 구순구개 파열 위험성이 증가되고, 모유로도 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부 및 수유부는 복용하지 않는다.

큐시미아 부작용

큐시미아는 그 양이 적긴 하지만 펜터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약품이다. 때문에 펜터민의 부작용이기도 한 구갈(입마름), 감각 이상, 변비, 혈압, 심박수 증가, 우울감, 무기력감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불면증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저녁에는 큐시미아를 복용해서는 안된다.

큐시미아 가격

큐시미아는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이 꼭 필요하다. 큐시미아는 총 4가지 제형이지만, 각 제형별 가격이 동일하며 가격은 대략 4000~5000원 정도로 형성이 되어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