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시딜은 약국에서 판매되는 탈모 제품 중, 가장 유명한 탈모제품으로 남녀노소 모두 복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탈모 치료에 쓰이는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나 아보다트(두타스테리드)와는 달리, 처방 없이 쉽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접근이 쉬운 편이다. 오늘은 판시딜의 성분 효과 판시딜액 여성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판시딜 성분
판시딜의 주요 성분은 약용효모(100mg), 케라틴, 티아민질산염 판토텐산칼슘염 L-시스틴, 파라아미노벤젠산이 있다. 판시딜은 탈모에 특정 성분이 작용하기보다는 모발용 영양제라고 볼 수 있다.
판시딜의 주성분인 약용효모는 맥주 제조에 사용되는 효모를 특수 추출과정 및 표준화 과정을 통해 정제한 것으로, 탈모에 좋은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이 일정 비율로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혈관을 통해 모발에 공급됨으로써 모발은 굵어지고, 탈모 속도는 늦춰주는 역할을 한다.
사족이지만 맥주효모를 사용하는 이유는, 옛날 독일에서 맥주 공장 노동자들의 모발이 풍성한 것에서 착안한 것이라고 한다.
판시딜 효능 효과
판시딜의 효능은 손상된 모발과 감염성이 아닌 손톱의 발육부진, 그리고 탈모의 보조 치료이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점은 '탈모의 보조치료'라는 점이다. 판시딜은 일반의약품이자 탈모의 보조치료제로, 탈모 치료의 메인이 될 수는 없다. 제대로 된 시기를 놓친다면, 피나스테리드와 같은 전문 의약품으로도 탈모를 막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의 후 복용하여 주는 것이 좋다.
판시딜과 판시딜액 3%, 5%
판시딜은 캡슐 제제와 판시딜액 3%, 판시딜액 5% 총 3가지가 존재한다. 판시딜 액은 판시딜 캡슐과는 달리 미녹시딜이 함유되어 있는 미녹시딜 제제이다.
판시딜액 3%와 5%의 차이점은 농도와 더불어 여성이 사용가능한지, 아닌지의 차이이다. 여성들은 3%만 사용해야 한다.
판시딜액 여성
판시딜액 3%와 5%의 차이점은 여성이 사용할 수 있냐와 없냐의 차이이다. 판시딜액 5%는 여성이 사용시 부작용으로 다모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은 3%만 사용해야 한다.
판시딜 용법 용량
판시딜은 12세 이상의 성인이 성별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복용이 가능한 약품이다. 1회 1 캡슐을 1일 3회 식후에 복용하면 된다.
12세 미만의 소아는 복용해서는 안되며, 임산부의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의 후에 복용할 수 있도록 한다. 추가적으로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약의 성분 중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은 복용해서는 안된다.
판시딜 처방 및 가격
판시딜은 일반 의약품이기 때문에 별도로 처방 받을 필요는 없다. 약국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판시딜의 제형은 판시딜은 90정, 120정, 180정, 270정 총 4가지가 있다.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가격은 약국마다 대동소이 하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가격을 정리해보자면 아래 표와 같다.
판시딜 부작용
판시딜의 부작용으로는 위장감 불쾌감, 발한 빈맥, 가려움, 두드러기 두통 홍조 등이 있다. 이외에도 머리가 아닌 다른 신체 부위에서 발모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복용을 중지해주도록 하자.
판시딜 판토가 판토모나
판시딜과 비슷한 제품으로는 판토가와 판토모나가 있다.
판토가는 오리지널 약용 효모 탈모 보조제로 독일에서 생산되는 제품이다(판시딜의 오리지널 제품이라 볼 수 있다). 판토가는 판토가 또는 판토비가로 불리는데, 이는 내수용이냐 해외용이냐의 차이이다. 판토비가는 독일 내수용 제품이며, 판토가는 해외 수출용 제품의 이름이다. 성분은 판시딜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으며 효능부터 복용법까지 동일하다.
판토모나는 판토가나 판시딜과는 다르게 '건강기능식품'이다. 맥주효모를 비롯하여 비오틴 판토텐산 등 을 비롯한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대부분 탈모약 보조 치료제로 복용한다. 하루 4정을 1회 또는 2회로 나누어 복용한다.
댓글